12일~15일, 중학생 800여명 모집
◦ 창의융합상상소, 학생 재능과 잠재력 개발을 위해 올해 중학생 대상 시범 운영
◦ 수학, 과학, 환경 등 다양한 영역을 한 개 주제로 융합한 예비 프로그램 운영
◦ 참여 원하는 학생, 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 http://ged.kedi.re.kr) 통해 신청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12일부터 15일까지 ‘창의융합상상소’에 참여할 학생을 모집한다.
‘창의융합상상소’는 학생이 재능과 잠재력을 계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교육기관이다. 올해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하고 내년에는 초등학생까지 확대해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모집 대상은 원격수업으로 운영하는 초급 단계 예비 프로그램에 참여할 중학교 전 학생이며 모집 인원은 840명이다.
예비 프로그램은 창의융합 사고력을 기르는 주제 중심 프로그램이다. 기술, 과학, 미술 등 영역을 융합한 ‘마을과 함께 꽃피우는 적정기술, 스마트팜’과 같이 수학, 과학, 인문, 환경 등 다양한 영역을 한 개 주제로 융합해 운영한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http://ged.kedi.re.kr)에 접속해 부천, 구리‧남양주, 군포‧의왕, 성남 등 권역별로 신청하면 되고 교사 추천과 컴퓨터 추첨 시스템을 통해 4월 말 최종 선정한다.
한편, 창의융합상상소 예비 프로그램을 마친 학생은 학습 속도 등을 고려해 심화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다.
<자료문의> ☎ 031-820-0674, 북부 융합교육정책과 융합교육담당 장학사 강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