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교스포츠클럽축제 23일부터 한 달 동안 운영

1만 1천여 학생이 만드는 ‘경기학교스포츠클럽축제’ 30일 간의 열전 돌입

◦‘체육이 미래다’ 비전 18개 종목 880팀 도내 학생 11,096명 참여해◦ 일반학생 주도 스포츠 축제, 존중․배려․정직 인성 함양과 환경보호까지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23일부터 한 달 동안 도내 일원에서 학생의 건강한 성장과 올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2025 경기학교스포츠클럽 축제’를 개최한다.

‘체육이 곧 미래다’라는 비전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경쟁을 넘어 협력하는 스포츠문화 조성과 교육구성원의 공동체 의식 함양을 목표로 한다. 일반학생이 주도하는 학교 스포츠 행사이며 희망하는 종목에 팀 단위로 참여해 즐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55팀 735명이 늘어 총 18개 종목 880개 팀 11,096명의 학생이 참가한다. 특히 여학생 참여가 크게 늘었다.

모든 경기에서 페어플레이 선언문을 참가 학생들이 낭독하며, 경기 중 상대방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존경(리스펙트) 캠페인을 펼쳐 존중․배려․정직․규칙 준수 등 스포츠 인성을 실현한다.

또한 환경보호를 위해 1회용품 사용 자제, 개인 텀블러 사용, 전자현수막 활용, 쓰레기 되가져가기 등 에코 캠페인을 독려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이번 축제가 학생들의 기량 발휘와 스포츠 인성 함양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즐거운 환경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Keep Up to Date with the Most Important News

By pressing the Subscribe button, you confirm that you have read and are agreeing to our Privacy Policy and Terms of Use
Previous Post

경기도교육청, 전국 최초 ‘학교시설 개방 길라잡이’ 실무 지침서 제공

Next Post

경기도교육청,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관련 비상대응반 가동